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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조금 덜하지만 얼마전까지만 해도 많은 소비자들이 기업의 횡포에 속수무책이었습니다. 이에 국가적 차원의 소비자보호원을 통해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좋지 못한 일은 항상 많은 신경이 쓰이는 법인데 오늘 알아보는 정보가 당신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포스팅합니다.


우선은 자신의 피해사례가 어떻게 처리 되었는지 먼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을 통해 자신에 맞는 사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해당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메인에 접속하면 위의 그림과 같은 페이지를 만나게 됩니다. 이 곳에서 사례확인을 위해 피해구제사례 메뉴를 클릭합니다.



전환된 페이지에서는 품목별 피해구제 사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식품부터 주거, 시설, 금융, 보험, 교육, 문화 등 품목별 사례를 알아볼 수 있지요.



위는 금융/보험 품목의 보험피해 구제사례를 조회한 결과입니다.



이 곳에서 자신의 경우에 해당되는 품목사례를 확인하고 피해자구제신청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메인 - 상단메뉴 - 피해구제신청을 클릭합니다.



상담 방법을 먼저 보시면... 


전화상담의 경우는 '1372'이며 인터넷 상담의 경우는 이 페이지의 '인터넷 상담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사례확인 방법과 피해구제신청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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